FAQ

발송 후 전송중 또는 대기인 건은 어떤 경우에 발생하나요?
1. 단말기로부터 응답이 없을 경우

현상 : 메시지는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지만 전송성공,실패 등의 결과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원인 : 단말기 전원꺼짐, 메시지 Full, 음영지역, 단말응답없음 등의 이유로 메시지가 이통사 무선망단에서 단말의 응답신호를 대기하면서 계속 메시지 재전송을 시도함
    
처리 : 재전송 시도중에 메시지를 수신하고 단말에서 수신응답을 보내주면 전송성공으로 처리, SMS의 경우 24시간, LMS의 경우 72시간 동안 수신응답이 없을 경우 전송대기시간 초과로 전송실패 처리됨

2. 지연수신일 경우
현상 :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신/수신 되었지만 발신/수신 간의 시간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 : 메시지가 지연된 원인에 대해서는 이통사 확인이 필요함
처리 : 수신번호의 해당 이통사로 문의하여 원인을 확인 후 처리함
발송한 지 오랜시간이 지났는데, 계속 발송중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송결과의 상세내용은 통신사에서 보내오는 결과 리포트를 가지고 작성이 됩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메시지가 발송된 후 바로 결과가 넘어오나
수신 측 휴대폰 전원이 꺼져 있거나, 또는 단말기가 음영지역에 있을 경우 등
예상치 못한 결과로 통신사에서 결과가 늦게 넘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결과가 회신되는대로 '전송결과'에 바로 업데이트되며
전송 후 최대 72시간까지 기다려주셔야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PDB에러가 무엇인가요?

'NPDB 에러' 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NPDB 에러란?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등록된 경우' 입니다.

 

현재 통신사에 번호의 정보가 없을 경우 나오는 실패코드이며 011,016,017,019 등 과 같이 

예전번호로 발송 하였을경우 많이 나타나는 실패코드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패스워드를 분실했어요.
패스워드의 경우 암호화 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추후 확인이 불가합니다. 
확인이 안되실경우 연락을 주시면 비밀번호 초기화를 해드립니다.
초기화 된 비밀번호를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변경 후 모듈에 재 셋팅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기화를 원하신다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MS/MMS 발송 시 성공여부가 바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지 궁급합니다.

바로 성공이 확인되는 경우는 통신사에서 정상적으로 리포트를 받아서 처리가 완료된 경우이고,

반대로 몇 시간이 지나도 진행중인 경우는 리포트 수신이 지연된 경우입니다. 

리포트수신 지연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통신사 에서 리포트를 보내주지 않은 경우(0.1~05%)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신 쪽 단말이 power off 

- 수신 쪽 단말이 음영지역에 있는 경우 (수신이 불가한 지역)

 

2)발송 클라이언트에서 장애가 발생한 경우 (25시간이 지나도 리포트가 수신되지 않은 경우)

발송완료된 문자에 대해 수신하지 못하셨나요??
통신사별 스팸차단 문자확인
 
: 각 통신사 홈페이지 및 앱(어플)설치로 해당 정보 확인/설정변경 가능(스팸필터링 강도 및 스팸문자 수신알람설정의 다양한 설정이 제공) 스팸차단 강도 off 또는 상중하 중 하로 조정

* 해당 앱(어플)이 설치 되어 있지 않더라도 스팸차단 부가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통신사 필터링 적용되어 차단되고 있음.

  1. 1) LGTuplus.co.kr홈페이지 > 부가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 스팸차단서비스 > 차단내역조회

    - 앱다운로드 : Play스토어에서 < U+스팸차단 > 검색/다운로드/설치


  2. 2) KT : olleh.com폰서비스 > 모바일서비스 > 문자/통화/주소록 > 스팸차단서비스 핸드폰 olleh 고객센터 > 폰서비스 > 스팸차단 서비스

    - 앱다운로드 : Play스토어에서 < 올레스팸차단 > 검색/다운로드/설치


  3. 3) SKTtworld.co.kr myT이동전화 > 조회 > 부가서비스/폰꾸미기 > 스팸필터링(설정하기) > 정보 조회 및 변경에서 스팸필터링 내역 조회가능

    - 앱다운로드 : T스토어에서 < T스팸필터링 > 검색/다운로드/설치